HINOKI SAZZI

HINOKI SAZZI

웰빙의 대표로 입지를 굳히고 있는, 일본의 히노끼(국내에서는 편백나무라 부름)는 예로부터 황실에서 쓰여지는 최고의 목재로 귀하게 여겼습니다.

수령이 300년 이상 되고 기소오목으로 수종이 분류되어 있는 나무이며, 福이 내린 선물이라 하여, 예로부터 민가에선 신주단지처럼 귀하게 어겼다고 합니다.
산림속에서 소나무의 300배에 달하는 산소를 공급하는 환경 친화적인 나무로서 내수성이 강하고, 나무에서 자연적으로 ‘히노끼티올’ 이라는 특유의 향을 발산해,
강력한 향균작용을 하며 마음을 안정, 진정시키고 숙면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임업 연구원의 연구결과로 확인 되었습니다.

현재 병원에서 사용되는 항생제와 같은 수준의 향균 효과를 보이나, 항생제와는 달리 내성이 생기기 않으며, 알레르기 및 기관지 천식에 좋은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또한 혈액순환 및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살균작용, 피부미용(각질 분해제거)에 효능이 있어,히노끼를 이용한 삼림욕이 많이지고 있습니다.

장수의 나라 일본에서는 아주 오래 전부터 황실에서 욕조로 사용하여 왔을 뿐 아니라, 이미 현지 사람들 사이에서는 여러 효능이 알려져 있어 주거형 욕실 및 목욕장 업계에까지 널리 보급되며 관심이 점점 커져가고 있습니다.

히노끼의 종류

기소히노끼

기소히노끼

기소 히노끼(Kiso Hiniki)

나가노현(長野縣), 기후현(岐阜縣)의 기소산계(木?山係) 히노끼 목재는 전국에서 자라고 있지만, 기소산의 히노끼는 400년 전부터 보호되고 있어 다른 산지의 히노끼보다 재질이 월등히 뛰어나고 나뭇결이 곱고 촘촘하며 방향성이 뛰어난특징이 있습니다.

고야 마끼(Koya Maki)

나가노현(長野縣), 기후현(岐阜縣)의 기소산계(木?山係) 나라현(奈良縣), 와카야마현(和歌山縣)의 고야산(高野山)에서 자라는 나무로,히노끼사찌는 기소산계의 원목을 사용하고 있으며 기소히노끼와 마찬가지로 400년 전부터 보호되고 있습니다.
또한 방향성이 뛰어나며, 내수성은 기소오복 중에서도 최고입니다.

기소 사와라(Kiso Sawara)

나가노현(長野縣), 기후현(岐阜縣)의 기소산계(木?山係) 전국에서 자라고 있지만, 기소산의 사와라가 가장 우수하며 400년 전부터 보호되고 있습니다.
내수성이 강하고 산성류 등의 약품에 강한 특징이 있습니다.

아오모리 히바

아오모리현(靑森縣), 아키타(秋田縣), 이와테현(岩手縣) 아오모리현의 쯔가루(津?) 지방에서 가장 많이 자라며 벌채가 많이 이루어지지 않아 풍부한 상태입니다.
또한 히노끼티올의 함유량은 일본산 중 최고입니다.

만요 히노끼(Manyo Hiniki)

라오스 북부 수령 800년 이상의 나무가 자라고 있지만 현재는 별채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수령이 많은 만큼 큰 욕조에 적합하며 나무에 진이 충분히 포함되어 있어 물에 매우 강한 특성이 있습니다.